본문 바로가기
IT·테크

지금은 애플페이를 준비할 때. 현대카드 발급 추천 이유는?

by Issues & Trands Report 2023. 2. 17.
반응형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일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삼성페이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부러워했던 애플 유저들에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오늘은 애플페이를 가장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그 밖의 관련 정보들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국내에서 애플페이를 가장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현대카드 발급이 유일한 방법!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애플페이 도입이 확정된 가운데 가장 많이 언급되는 카드사가 바로 현대카드입니다. 그 이유는 애플페이 지원 카드로 현대카드가 독점 계약을 체결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대카드 애플페이라는 인식이 생긴 거라고 할까요.

 

 

물론 결국 독점 출시 계획은 무산되었지만 현재 애플페이 국내 출시와 관련해 애플과 제휴 계약이 체결된 곳은 현대카드 밖에 없기 때문에 3월 출시 예정인 애플페이를 빠르게 이용하고 싶다면 현재로선 현대카드 발급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다른 카드사를 이용할 경우 애플과 각 카드사간 제휴 계약이 체결될때까지 추가적인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애플페이를 기다리는 분들에게 현대카드 추천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최근에 현대카드 발급이 이슈가 된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애플페이? 그게 뭐야?

 

ApplePay는 2014년 아이폰6 및 애플워치와 함께 공개한 애플의 독자적인 간편결제 플랫폼을 뜻합니다. 

 

애플페이의 최초 서비스는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해마다 지원 국가가 늘어나 지난 해 11월 기준으로 전 세계 75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며, 아이폰 사용자의 51%에 달하는 5억 7000만 명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페이가 NFC와 MST 방식을 모두 사용하는 것과 달리 애플페이는 NFC 방식만 지원합니다. 국내의 경우 NFC 단말기 보급이 저조한 상황이라 애플페이의 진입이 쉽지 않았던 거죠. 하지만 현대카드 애플페이의 협력을 통해 국내 NFC 단말기 보급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 가능 매장

 

대형마트, 카페, 편의점 등 60여개의 브랜드에서 우선적으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NFC 단말기의 보급이 확대될수록 사용 가능한 브랜드는 더욱 확대될 예정입니다. 

 

🛒 대형마트

  - 이마트, 코스트코, 홈플러스 등

🍙 편의점

  -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미니스톱 등

🥤 카페

  -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이디야 등

 

 

교통카드 기능 적용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애플페이가 T머니나 캐시비를 지원하기만 한다면 큰 문제가 되진 않는 만큼 교통카드 기능 지원도 가능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지원 기기는?

 

애플페이의 경우 iOS 10 이상, TouchID / FaceID 탑재 기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아이폰

  - 아이폰 6 ~ 아이폰 14 Pro Max

📟 아이패드

  - 아이패드 5세대 이상 / 아이패드 프로 1세대 이상 / 아이패드 에어2 이상 / 아이패드 미니3 이상

⌚ 애플워치

  - WatchOS3 이상 모든 애플워치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이슈 & 트렌드 정보 모음▼▼

 

 

 

 

 

 

 

반응형

댓글